나망모의 소소한 정보

반응형

아몬드 우유 다들 한 번쯤 들어보셨을 겁니다. 아몬드 우유는 미국 유럽 등 해외에서는 대중적으로 마시고 있는 우유로 요즘 인기가 많은 식품 중 하나입니다. 이번에는 아몬드 우유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몬드 우유란?

 

아몬드 우유는 미국 유럽 등 해외에서는 대중적으로 마시고 있는 우유로 요즘 인기가 많은 식품 중 하나입니다.  우유와 달리 아몬드를 원료로 하기 때문에 일반 우유를 대신하는 우유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아몬드에는 풍부한 영양이 포함되고 있는데 일반 우유와 달리 유당을 포함하지 않고 콜레스테롤도 없으며 칼로리도 일반 우유에 비해 매우 낮아 건강식으로 그리고 유당불내증(乳糖不耐症)이 있는 분들도 안심하고 마실 수 있으며 알레르기의 걱정도 적기 때문에 일반 우유를 대체하는 음료로 주목받고 있는 식물성 우유입니다.

 

 

 

아몬드 우유 성분

아몬드 우유의 성분은 아몬드의 영양소가 그대로 반영되어 있습니다. 원료인 아몬드는 올리브 오일 등에도 들어있는 올레산(불포화 지방산), 양질의 식물성 단백질이 포함되어 있으며 비타민 E의 보고라고 할 만큼 비타민 E를 많이 가지고 있으며 비타민 B2, B6, 엽소, 나이아신 등의 비타민, 마그네슘, 칼륨, 칼슘 등 미네랄, 식이섬유를 담고 있습니다. 우유가 동물성인 것에 비해 아몬드 밀크는 식물성 우유로, 콜레스테롤은 제로, 그리고 유당이 들어있지 않습니다. 아몬드 우유의 칼로리는 100ml당 15kcal이고 우유는 100ml당 66kcal, 두유는 45kcal입니다. 우유나 두유와 비교하면 매우 저칼로리의 우유로 다이어트나 체중 관리를 하는 분에게 매우 효과적인 우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몬드 우유 효능

다이어트

저칼로리의 아몬드 우유는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영양 성분 중 올레인산은 식사에서 섭취한 당질이 지방으로 변하는 것을 억제하는 작용을 헤서 최대한 체내에서 지방이 형성되지 않도록 하는데 도움을 주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 비타민 B2에는 지방 연소를 촉구하는 작용이 있는데 이것 역시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아몬드 우유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장 내 환경을 원활하게 만들어 줌으로써 변비에도 효과적이며 변비의 개선에는 올레인산 역시 도움을 줄 수 있어 더욱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항산화 작용

아몬드 우유는 비타민 E가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강한 항산화 작용을 합니다. 피부나 혈관 세포의 안티 에이징에 효과적이고, 피부 미용 효과와 뇌경색이나 암 등의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 혈액 중의 나쁜 콜레스테롤의 산화를 막고 피의 흐름을 원활하게 만들어 주는 작용이 있어서, 혈전이 생기는 것을 막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아몬드 우유는 비타민 E의 항산화 작용 외 올레인산 역시 세포 등의 산화를 막는 성질이 있으므로 그것들의 작용으로부터 동맥 경화, 뇌경색, 고혈압, 암 등 성인병 예방에 효과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피로 회복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하게 포함되는 아몬드 우유를 식단에 추가한다면 균형 잡힌 아미노산 성분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그 효과는 피로 해소, 간 기능 향상, 면역력 향상에 효과가 기대되며, 피부의 건강과 탈모 등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신경 안정

마그네슘 등의 미네랄은 신경의 흥분 억제 효능이 있습니다.  그래서 정신의 안정과 초조한 기분을 억제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 뼈의 건강에는 칼슘뿐 아니라 마그네슘도 필요하기 때문에 마그네슘을 많이 가지고 있는 아몬드 우유는 뼈의 건강에도 효과적입니다. 

 

 

 

아몬드 우유 부작용

아몬드 우유는 여러 가지 효능과 저칼로리이면서 콜레스테롤도 포함되지 않아 몸에 좋은 작용을 합니다. 그러나 어떤 것이든 너무 많이 먹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아몬드 등 견과류에 알레르기가 있는 분은 아몬드 밀크를 마시고 입 안이 붓거나 가렵고, 또 과민증 쇼크 등 알레르기 증상이 생기는 일이 있으므로 주의하세요. 땅콩에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 역시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정보 > 건강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화과 효능 부작용  (0) 2020.11.14
녹차 효능 6가지  (0) 2020.11.13
화살나무 효능 부작용  (0) 2020.11.11
엉겅퀴 효능  (0) 2020.11.11
백출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0) 2020.1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