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망모의 소소한 정보

반응형

우유는 풍부한 단백질과 칼슘 등의 무기질 성분이 풍부한 완전식품이라고도 불립니다.

하지만 개봉 후 변질이 빠르고, 유통기한이 짧다는 특성때문에 사놓고 버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먹지 못하게 된 우유라도 생활 속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유통기한이 지나 못먹게 된 우유를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유통기한 지난 우유 활용법

 

 

 

  • 피부미용

유통기한이 지난 우유를 물과 함께 섞어 샤워나 세안 시 사용하게 되면 건강하고 윤기 있는 피부를 관리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우유가 발효되는 과정 중 락틴산이라는 성분이 만들어지는데, 이 성분이 피부의 잡티와 각질 제거에 뛰어난 작용을 합니다.

또한 우유에 풍부한 여러 영양성분들이 피부에 풍부한 영양과 수분을 공급해 피부보습과 피부미백 등에 효과적인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얼룩제거

유통기한이 지난 우유는 세탁시 얼룩을 제거하는 용도로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흰옷에 생긴 얼룩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흰옷을 세턱하기 전 우유에 5분에서 10분 정도 담가 둔 후 빨래를 하게 되면 얼룩을 깨끗하게 지울 수 있다고 합니다.

 

 

 

 

 

  • 가죽 광택

가죽으로 제조된 제품의 광택을 내는 용도로도 유통기한이 지난 우유를 사용하면 뛰어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마른 헝겊을 이용해 우유를 묻혀 가죽제품을 닦아주면 우유 속 유지방 성분이 가죽 표면을 코팅하게 되는 작용으로 광택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우유를 묻혀 사용하게 되면 오히려 제품이 손상될 수도 있으니 살짝만 묻혀서 사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 금속광택

유통기한 지난 우유는 가죽뿐만 아니라 반지나 목걸이 등과 같은 액세서리류의 금속들의 광택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빛이 바랜 목걸이나 반지를 살짝 끓인 우유에 넣었다가 약 10분 정도 지난 후, 물에 헹궈 헝겊을 이용해 닦으면 광택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 화초관리

화분이 기르는 화초를 관리하는데도 유통기한 지난 우유를 사용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우유를 물과 함께 1:1 정도의 비율로 섞은 후, 분무기 등을 이용해 화초에 뿌려주게 되면 식물에 양양을 공급하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헝겊 등으로 식물의 잎을 닦아주면 더욱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네요.

 

 

 

 

 

 

 

이상으로 유통기한이 지난 우유를 유용하게 활용하는 방법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위에 소개된 여러 정보들이 많은 도움되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