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망모의 소소한 정보

반응형

메리골드는 금잔화라고 불립니다. 금잔화는 예쁜 모습만큼이나 큰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효능 때문에 의학적으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메리골드(금잔화)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메리골드 금잔화 효능

 

항산화 효능

메리골드(금잔화)는 카로티노이드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 때문에 꽃잎이 밝은 오렌지색이나 노란색을 띠게 됩니다. 항산화제는 활성산소 또는 유해 분자로 인한 세포 손상을 보호하는 화합물입니다. 활성산소는 신체의 일반적인 작용 또는 담배연기, 공해 등의 환경적인 요소로부터 만들어집니다. 활성산소는 세포를 파괴하고 각종 암과 같은 질환에 걸리게 하는데요. 항산화제를 충분히 섭취하면 활성산소로 인한 손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염증 완화

메리골드(금잔화)는 염증을 줄이고 상처를 회복시키는데 효과가 있다고 전해집니다. 피부질환과 피부 궤양, 습진, 여드름 등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메리골드(금잔화)는 결막염과 다른 안과 관련 염증을 치료하는데 오래전부터 사용되어 왔습니다. 눈이 붉어지는 감염 증세를 줄이고 부어오르는 것도 완화시키는 작용을 한다네요. 또한 생리통 완화 등 경련을 진정시키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망막질환 개선

메리골드(금잔화)에 함유된 주요 카로티노이드는 루테인과 제아잔틴으로서 라이코펜과 함께 짝을 이루고 있는데 루테인과 제아잔틴은 망막을 이루는 유일한 항산화제로서 백내장, 시력감퇴로부터 눈을 보호해주며 리코펜은 전립선암과 심장질환의 위험을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메리골드(금잔화)에는 높은 함량의 플라보노이드와 우리 몸에 항산화제로 작용하는 화학성분들이 있습니다. 항산화제는 산화작용으로 인해 손상되는 우리 몸의 세포를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정맥류 개선

메리골드(금잔화) 꽃잎을 압착한 성분은 정맥류성 개선에 효과적이며 최근 실험을 통한 결과에서 메리골드가 항전염성 성분 특히 바이러스와 균에 의한 감염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면역기능 회복

메리골드(금잔화)의 고분자 다당류는 면역 시스템의 작용을 활발하게 해 주며 이에 관련된 연구가 계속 진행 중입니다. 인체 면역결핍 바이러스인 HIV에 대항하는 잠재적인 치료효과가 있고, 체외에서 진행되는 HIV-1을 억제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처방량과 시간의 경과에 따라 HIV01의 역전사 효소를 줄이기도 합니다.

 

 

 

세포 회복 촉진

메리골드(금잔화)는 체내외 궤양과 상처 치유를 돕는 데 사용됩니다. 소독제로 사용되고 궤양이 있는 부분의 혈액순환을 증진시키기도 합니다. 더 심화된 연구가 필요하긴 하지만 초기 증세의 위궤양에 메리골드가 효과가 있음이 입증되기도 했습니다. 또한, 상처 난 부위의 혈류를 개선시키고 콜라겐 단백질을 합성하는 것을 촉진하는 등 다양한 작용을 통해 상처의 빠른 회복을 돕는다고 합니다. 메리골드(금잔화)에 함유된 폴라보노이드 성분은 소독 및 항염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입안 세정제에 사용되면 아픈 목과 상처 난 입안의 세포 조직 치유에 도움이 되며 치질 치료에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반응형

'정보 > 건강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호박고구마 효능 7가지  (0) 2020.10.26
호박씨 7가지 효능 부작용  (0) 2020.10.26
연어 효능 부작용  (0) 2020.10.25
히비스커스 효능 부작용  (0) 2020.10.23
모과 효능 보관법  (0) 2020.1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