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망모의 소소한 정보

반응형

고구마를 개량시켜 개발된 호박고구마는 덩이뿌리가 일반 고구마에 비해 짙은 주황색을 띱니다. 호박과 밤을 섞어놓은 듯한 단맛과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이 특징인데요. 보통 쪄서 먹거나 튀김으로 먹기도 하며 날것으로 깎아먹기도 합니다.

호박고구마에는 수분과 당분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 성분이 두루 함유되어 있어서 체내 유익한 효능들이 많다고 합니다. 오늘은 호박고구마 효능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호박고구마 효능

 

 

장 건강

호박고구마에 풍부하게 함유된 식이섬유와 수분이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시키고 장내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주어 장의 전체적인 건강 증진에 이로운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장운동이 활발해짐에 따라 배변활동 역시 개선되어 변비를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고 하네요.

 

 

 

혈관건강

호박고구마에 풍부하게 함유된 베타카로틴 성분의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혈관 내 독소 및 노폐물을 제거해줍니다. 독소와 노폐물이 제거되면서 혈행을 개선시키는 작용을 통해 혈관건강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 호박고구마에 다량 함유된 칼륨 성분이 혈관 내 나트륨을 외부로 배출시켜주는 작용을 함에 따라 고혈압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노화방지

호박고구마에 다량 함유된 비타민C, 베타카로틴 등의 뛰어난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를 촉진시키는 주요 원인 중 하나인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의 산화를 억제시켜 노화를 방지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뛰어난 항산화 작용은 피부의 노화를 방지하는데도 도움을 주어 피부미용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항암작용

호박고구마에 다량 함유된 베타카로틴 성분이 암을 유발하는 여러 유해물질을 제거시키고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한다고 합니다.

 

 

 

눈 건강

호박고구마에 함유된 비타민A 성분이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을 보호하는데 이로운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비타민A는 눈의 망막에 존재하는 감광 색소인 로돕신의 재생을 촉진하는데도 도움을 주어 여러 눈 질환들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피로 해소

호박고구마에 다량 함유된 당분과 비타민C, 베타카로틴 등의 영양성분들이 체내 에너지 생성을 돕고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피로를 회복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체내 에너지 대사에 많은 도움을 주어 비타민B1, 비타민B2 등의 성분들 역시 두루 함유되어 있어서 피로를 회복하는데 좋은 영양을 미친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호박고구마의 칼로리는 100g 기준으로 약 154칼로리이고 식이섬유과 수분의 함량이 높아 다이어트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고루 함유된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들 역시 균형 있는 영양공급을 해줌으로써 건강하게 체중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단, 너무 과다 섭취할 경우 오히려 체중을 증가할 수 있으니 적당량을 드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반응형

'정보 > 건강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홍시 효능 부작용  (0) 2020.10.27
귤 효능 7가지  (0) 2020.10.27
호박씨 7가지 효능 부작용  (0) 2020.10.26
메리골드 금잔화 효능 7가지  (0) 2020.10.26
연어 효능 부작용  (0) 2020.1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