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망모의 소소한 정보

반응형

귤은 9월부터 12월까지 제철인 과일로 비타민C 가 풍부합니다. 추운 날씨로 인해 비타민C가 부족하기 쉬운 겨울철에 섭취하면 건강관리는 물론 새콤달콤한 맛에 입맛까지 돋아주는데요. 귤은 생과로 대부분 먹지만 통조림으로 가공해서 빵이나 과자 등의 재료로 사용되거나 잼 등으로 먹기도 합니다.

 

 

 

 

귤 효능

 

면역력 강화

귤의 대표적인 성분이라고 할 수 있는 비타민C 성분이 체내 유해한 활성산소를 없애줍니다. 활성산소를 제거하면서 외부의 바이러스나 세균 등에 저항할 수 있는 면역체계를 강화시켜준다고 합니다. 또한 귤에 적정 함유된 베타클립토키산틴이라는 성분 역시 체내 면역체계를 강화시켜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피로 회복

귤은 피로 회복에도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귤에 함유된 구연산 성분이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피로를 유발하는 젖산의 분비를 억제시키는 효능이 있어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다량 함유된 비타민C 성분 역시 피로를 풀어주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피부미용

귤에 함유된 비타민C의 양은 개당 약 40mg라고 합니다. 이렇게 풍부한 비타민C 성분이 피부 속 노폐물과 찌꺼기를 없애주고 피부 노화의 주요 원인인 활성산소를 제거해준다고 합니다. 비타민C는 피부의 잡티나 기미, 여드름을 제거해주고 피부톤을 밝게 해주는 피부미백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변비 예방

귤에 붙어있는 하얀 껍질 속에는 다량의 식이섬유 및 펙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장운동을 활성화시켜 장 건강뿐만 아니라 변비 예방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 귤의 하얀 껍질에는 체내에 쌓여있는 중금속을 배출하는데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골다공증 예방

귤 속에 함유된 베타크립토산틴 및 비타민, 미네랄 성분이 뼈의 밀도를 강화시켜주는 효능이 있어 뼈 건강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항암효과

귤 속에는 항암효과에 뛰어난 작용을 하는 비타민C 및 베타클립토키산 등의 항산화 성분들의 작용으로 항암 효과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귤 속에 함유된 구마린이라는 성분이 종양의 성장을 억제시켜 암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감기 예방

귤을 꾸준히 섭취하면 감기를 예방하는데도 좋다고 하는데요. 이는 귤에 함유된 비타민C가 기관지 점막을 튼튼하게 해 주면서 감기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귤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위에 소개된 귤 효능 정보들을 잘 참고하셔서 귤을 건강하게 드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정보 > 건강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청시래기 효능 5가지  (0) 2020.10.27
홍시 효능 부작용  (0) 2020.10.27
호박고구마 효능 7가지  (0) 2020.10.26
호박씨 7가지 효능 부작용  (0) 2020.10.26
메리골드 금잔화 효능 7가지  (0) 2020.1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