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망모의 소소한 정보

반응형

밤꿀은 밤나무 꽃에서 채취한 꽃을 말합니다. 강한 향과 비릿하고 다소 쓴맛으로 인해 다른 꿀에 비해 선호도가 떨어지기는 하지만 뛰어난 약용성분으로 몸에 이로운 다양한 작용을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면 밤꿀에는 어떤 영양성분이 있고 우리 몸에 어떤 이로움을 주는지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밤꿀의 8가지 효능

 

항산화 작용

밤꿀은 꿀 중에서 항산화 작용이 가장 뛰어난 꿀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밤꿀에 풍부하게 함유된 페놀계 물질과 플라보노이드 등의 뛰어난 항산화물질들로 하여금 노화를 발생시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의 산화를 억제하는 항산화 작용을 통해 세포 노화를 방지하는데 이로운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면역력 강화

풍부한 플라보노이드와 칼륨 등의 무기질 성분들이 혈관 내 노폐물 배출을 돕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켜주는 작용을 함에 따라 혈행 개선 및 고혈압, 동맥경화, 심장병 등의 각종 심혈관질환들을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인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항균작용

밤꿀의 뛰어난 항균작용으로 대장균이나 바실러스균, 포도상구균, 녹농균 등의 균을 억제하는데 뛰어난 작용을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밤꿀은 위염이나 위궤양 등의 위 관련 질환들의 증상개선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피로 해소

밤꿀에 풍부한 당분과 여러 비타민, 무기질 성분들로 하여금 에너지 생성을 돕고, 떨어진 기력을 회복시켜 피로를 풀어주는데도 뛰어난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기관지 건강

밤꿀의 뛰어난 항염작용으로 기관지 내 염증을 배출하고 기관지 점막을 보호함으로써 기관지 건강관리에도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밤꿀을 꾸준히 섭취하면 잦은 기침을 멎게 하고 천식 증상을 완화하는데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간 기능 개선

밤꿀에 풍부하게 함유된 각종 항산화물질들로 하여금 간에 쌓여있는 독소 배출을 도와 간 기능 개선에도 뛰어난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밤꿀은 알코올의 빠른 분해를 돕는데도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어 숙취해소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피부건강

밤꿀의 뛰어난 항산화 작용으로 피부 노화를 억제하고, 피부 소 독소와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배출시켜 탄력 있고 건강한 피부관리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밤꿀의 다양한 효능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위 소개해드린 여러 효능들 참고하셔서 건강하게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정보 > 건강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질시드의 6가지 효능 및 섭취시 주의사항  (0) 2022.05.17
고지혈증에 좋은 7가지 음식  (0) 2021.11.15
전어 효능 7가지  (0) 2021.10.26
울금 효능  (0) 2021.08.13
콤부차 효능 및 부작용  (0) 2021.05.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