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망모의 소소한 정보

반응형

오늘은 www.hrd.go.kr 회원가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www.hrd.go.kr은 지금 하고 있는 일의 역량을 좀 더 키우기 위해서 훈련을 받고 싶지만 생각보다 그 비용이 비싸거나 부담스러울 때가 있는데요. 그래서 나라에서 이러한 훈련들을 지원해주기 위해 만든 곳입니다. 실업자 및 근로자분들에게 국가기관에서 지정이 된 훈련기관을 선별하여 지원금을 주고 역량을 키울 수 있게 도움을 주는 곳입니다. 그럼 회원가입 방법은 어떻게 하면 되는지 www.hrd.go.kr 회원가입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www.hrd.go.kr 소개

 

www.hrd.go.kr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상단에 많은 종류의 직업훈련과 메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홈페이지 상담을 보시면 훈련과정, 지원제도, 일자리'직업정보, 지식정보센터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훈련과정

훈련과정에는 국민내일배움카드 훈련 과정, 일학습 병행 과정, 디지털 신기술 훈련 과정, 정부부처별 훈련 과정, 기업 훈련 과정, 유관기관 훈련 과정 등의 6가지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지원 제도

지원 제도로는 정부지원사업 안내 및 법령서식 규정, 일학습병행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어떤 사업의 내용이 있는지 그리고 절차는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서 확인해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일자리 직업 정보

일자리 직업 정보 탭은 구인정보, 직업사전 학과 정보, 자격정보, NCS 분류체계로 구인구직을 할 때 사용을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국가자격에 대한 정보나 시간, 접수 날짜에 대해서 확인하시려면 해당 탭을 이용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지식정보센터

지식정보센터 탭은 인재뱅크, 훈련기관평가정보, 훈련 고용통계, 스타 훈련교사 등의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훈련정보에 대한 고용통계나 인기 많은 스타강사가 어느 지역에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다양한 가정의 훈련정보가 있으며, 실업자 및 구직자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가 많이 있는 걸 알 수 있습니다.

 

 

 

 

www.hrd.go.kr 회원가입

 

회원가입을 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우측 상단에 있는 회원가입 메뉴를 눌러주시고 개인회원인지 훈련기관 회원인지, 기업회원인지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우리는 개인이기 때문에 개인회원을 선택해주시면 되는데요. 선택 후 고용노동서비스 원 ID라는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ONE ID는 한번 회원가입을 해놓으면 다양한 곳에서 로그인을 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하는데요. 회원가입 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고용보험, 워크넷, 고용노동부, 민원마당, hrd net, 월드잡 등의 홈페이지에서 하나의 아이디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고용노동부 서비스 ONE ID 가입하시겠습니까에 예를 누르고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14세 이상과 14세 미만을 선택하여 회원가입을 해주시면 되는데, 대부분 14세 이상이기 때문에 14세 이상 항목을 누르고 약관 동의 후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본인인증을 해야 회원가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인증으로는 아이핀과 휴대폰 인증을 할 수 있는데, 저는 아이디가 있다 보니 더 이상 진행을 할 수가 없네요. 인증 후 인적사항을 기재한 후 회원가입을 완료해주시면 됩니다.

 


 

아시다시피 국민 내일 배움 카드를 이용하여 원하시는 훈련을 배울 수가 있는데요. 여기서 국가에서 지원해주는 금액은 300~500만 원 정도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훈련비용의 45~85%까지 지원해준다고 하는데요. 여기서 취업성공 패키지 1 유형에 참여할 경우 훈련비의 100% 또는 80%를 차감해주는 서비스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