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망모의 소소한 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티스토리를 구글에 노출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존에는 티스토리를 구글에 노출시키려면 사이트맵 등록부터 시작해서 과정이 조금 번거로웠습니다.

이를 개선하고자 티스토리에서 구글 서치 콘솔 플러그인이라는 서비스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그럼 손쉽게 구글 서치콘솔 플러그인을 활성화시키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티스토리 구글 노출 방법 (구글 서치콘솔 플러그인)

1. 먼저 티스토리 관리메뉴에 들어간 후 왼쪽 사이드바에서 플러그인으로 들어갑니다.

 

 

 

 

 

 

 


 

 

 

 

2. 플러그인 중에서 구글 서치콘솔을 눌러줍니다. 저는 이미 사용 중이라 위에 사용 중이라는 표시가 빨갛게 표시돼요.

 

 

 

 

 


 

 

 

 

 

3. 클릭하면 위의 이미지처럼 창이 뜹니다. 저는 이미 연결을 해버려서 표시한 빨간 네모 안에 올바르게 등록되었다고 뜨지만 처음 연결하시는 분들은 저 네모 안에 계정 연결하기라는 버튼이 표시될 겁니다.(연결하기 전에 캡처한다는 걸 까먹었네요ㅠㅠ)

 

 

 

 

 

 


 

 

 

 

4. 계정연결하기를 누르면 권한 부여 허용을 3개 클릭해줍니다.

tip) 구글에 로그인을 해놓은 상태에서 계정 연결하기를 눌러주어야지 위의 권한 부여 화면이 나옵니다.

로그인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계정연결하기를 누르면 구글 서치 콘솔 시작화면이 나오니 꼭 로그인 후 연결하기 눌러주세요!

 

 

 

 

 


 

 

 

 

 

5. 마지막으로 클릭을 하고 나면 연결이 완료됩니다.

 

 

 

 

 

 

 


 

 

 

 

 

6. 마지막으로 하단에 적용하기 버튼 클릭! 하면 끝!

 

 

 

 

 


 

 

 

 

 

7. 적용까지 하고 나면 이렇게 나의 플러그인에 구글 서치 콘솔이 사용 중이라고 뜬답니다!

 

 

 

 

 


 

 

 

지금까지 티스토리 구글 노출을 위한 구글 서치 콘솔 플러그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쉽고 간편하게 나의 티스토리를 구글에 노출시켜보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