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망모의 소소한 정보

반응형

호박은 박과의 덩굴성 한해살이풀로 비타민A, 비타민B, 비타민C 등의 다양한 비타민 성분 및 여러 미네랄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특히 호박씨는 호박만큼이나 우수한 효능이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호박씨는 피로 해소 및 신진대사 촉진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알려진 비타민B 및 단백질, 지방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고혈압 예방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알려진 레시틴 성분들을 다량 함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호박씨 효능

 

 

  • 혈관질환 예방

호박씨를 꾸준히 섭취해주면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등의 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뛰어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이 호박씨에 함유된 마그네슘 및 칼륨 등의 성분들이 혈관을 튼튼하게 해 주고, 혈관 내에 쌓인 나트륨을 외부로 배출시켜줌으로써 혈관질환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하네요.

 

 

 

 

 

  • 불면증 예방

호박씨에 다량 함유된 트립토판이 체내 흡수되어 수면을 유도하는 물질인 멜라토닌으로 전환됨으로써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이 되고 불면증을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호박씨는 행복 호르몬이라고 알려진 세로토닌의 분비를 촉진하는 작용을 해주는데, 이로써 심신을 안정시키는 효능도 있다고 하네요.

 

 

 

 

 

  • 피부미용

호박씨에 함유된 다양한 비타민 성분과 풍부한 미네랄 성분들이 피부의 영양을 공급해주고 피부의 기미나 잡티 등을 제거해줌으로써 피부미백 및 미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호박씨의 비타민 성분들이 피부를 노화시키는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항산화 작용을 해줌으로써 피부 노화 예방에도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 뇌 건강

호박씨에 함유된 레시틴 및 불포화지방산 성분이 뇌세포 활성화에 뛰어난 작용을 해줌으로써 뇌 건강 및 뇌기능 향상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기억력 및 인지능력 등의 뇌기능이 향상되어 치매를 예방하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 당뇨 개선

호박씨는 견과류 중에서 아연 성분이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풍부한 아연 성분이 혈당 및 인슐린을 조절하는데 뛰어난 작용을 함으로써 당뇨 개선 및 당뇨의 합병증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 골다공증 예방

호박씨는 골밀도의 약화로 발생하는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도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마그네슘 및 칼슘, 인 등의 성분들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뼈를 튼튼하게 해 주어 골밀도 강화에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하네요.

 

 

 

 

 

  • 신장기능 강화

호박씨에 함유된 쿠쿠르비타신 성분이 체내에 쌓여있는 노폐물을 외부로 배출시켜주는 이뇨작용에 뛰어난 효과가 있어 신장기능을 강화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호박씨 속에 적정 함유된 셀레늄 성분은 신장결석을 예방하는데도 좋다고 하네요.

 

 

 

 

 

 

호박씨 부작용

호박씨는 다양하고 풍부한 비타민 및 미네랄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우리 몸을 건강하게 하지만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적정량을 드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호박씨는 신장기능에 이로운 작용을 하지만 과다 섭취하게 되면 오히려 신장에 무리가 올 수도 있다고 하니 하루 권장량(25g)을 드시는 게 좋다고 하네요.

 

 

 

 

반응형

'정보 > 건강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귤 효능 7가지  (0) 2020.10.27
호박고구마 효능 7가지  (0) 2020.10.26
메리골드 금잔화 효능 7가지  (0) 2020.10.26
연어 효능 부작용  (0) 2020.10.25
히비스커스 효능 부작용  (0) 2020.1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