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망모의 소소한 정보

반응형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음식인 연어는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손꼽히고 있는 음식 주 하나라고 합니다. 많은 생선 중에 특히 마니아층을 가지고 사랑받고 있는 생선이며 육즙이 부드럽고 연한 것이 특징이라고 하는데요. 오늘은 연어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어 효능

 

두뇌발달

연어의 대표적인 성분이라고 한다면 바로 DHA 성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DHA 성분으로 뇌기능의 개선 및 활성화에 영향을 미쳐서 기억력 및 집중력을 발달시키는데 뛰어난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연어의 DHA 성분의 성장기 어린이들의 두뇌발달 및 노인들의 뇌기능 개선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피부미용

연어의 풍부한 불포화지방산과 비타민의 영향으로 피부의 세포조직을 재생하고 피부 속 노폐물을 제거해줌으로써 피부미용 및 피부 보습에 뛰어난 효과를 가진다고 합니다. 연어에는 피부미용에 탁월한 효능을 가진 콜라겐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피부를 탄력있게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혈관건강

연어의 함유된 풍부한 불포화지방산의 영향으로 체내의 혈액 흐름을 개선시키고 혈관 수축과 이완에 도움을 주어 고혈압, 동맥경화 등의 혈관 질환 등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연어의 각종 비타민 성분의 항산화작용으로 혈관의 노폐물과 독소를 제거해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줘서 혈액순환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뼈 건강

연어는 뼈 건강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는 연어에 함유된 각종 비타민과 칼슘, 철분, 인 등의 성분들이 뼈를 튼튼하게 해 주기 때문인데요. 특히 골격이 형성되는 성장기 어린이나 뼈 관련 질환 등이 발생하기 쉬운 노약자들에게 좋다고 합니다.

 

 

 

 

눈 건강

연어에 함유된 비타민A는 시력 저하 및 눈의 노화를 예방하는 효과도 지니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연어는 눈 건강에도 뛰어난 효과가 있지만 눈 주위에 생기는 다크서클 개선에도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체중 감소

연어는 대표적인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으로 다이어트 아주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연어를 섭취했을 때 우리 몸에서 식욕을 억제해주는 호르몬인 레틴의 분비를 증가시키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단 연어만 섭취할 경우 영양의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연어와 궁합이 잘 맞는 녹황색 채소와 함께 드시면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연어 부작용

 

연어는 기름이 많은 음식이라 과다 섭취하게 될 경우 구토나 복통, 설사를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또한 자연산 연어가 좋다고 하지만 자연산 연어에는 기생충이 있을 수 있으므로 섭취할 때 주의하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반응형

'정보 > 건강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호박씨 7가지 효능 부작용  (0) 2020.10.26
메리골드 금잔화 효능 7가지  (0) 2020.10.26
히비스커스 효능 부작용  (0) 2020.10.23
모과 효능 보관법  (0) 2020.10.22
과메기 효능 부작용  (0) 2020.1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