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망모의 소소한 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나의 급여에서 4.5% 씩 공제해가는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급여명세서에서 상당액 공제되는 국민연금, 향후에 내가 정년 후 만 65세 이후 받게 될 국민연금은 얼마일까요?

 

 

 

 

 

 

국민연금 수령액 조회

우리나라에서는 만 18세 이상 국민 중 소득이 있는 경우 의무적으로 국민연금에 가입해야 합니다.

국민연금은 가입 유형에 따라 사업장과 가입자로 나눌 수 있으며, 가입자는 직장가입자, 지역가입자, 무작위 가입자로 분류됩니다.

 

 

 

 

 

국민연금 수령 기본 조건

향후 연금을 수령하기 위해서는 기본 조건을 충족해야하는데 기본 조건은 10년 이상 납입해야 한다는 것과 65세부터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렇다면 국민연금을 계속해서 납부했을 때 추후 받게 될 금액은 얼마나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방법

 

국민연금 홈페이지(csa.nps.or.kr/main.do)에 접속하여 오른쪽 하단 주요서비스에 계산기 아이콘으로 되어 있는 '국민연금 예상액'을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 STEP.2 공인인증서 로그인

 

번거롭지만 공인인증서나 카카오페이로 로그인을 한번 해야합니다.

 

 

 

 

 

 

 

 

 

  • STEP.3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 확인

 

공인인증서나 카카오페이로 로그인을 하면 미래에 만 65세 이후 내가 받게 될 국민연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가치 예상 연금액을 기준으로 보면 현재 나의 소득을 기준으로 납부하였을 경우 보험료 총액으로 현재 급여가 고정적이라고 치면 향후의 국민연금 수령액이 나옵니다.

 

 

 

 

 

 

 

 

 

  • STEP.4 상세 연금 조회

 

위와 같이 소득만으로 간단하게 조회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여러 가지 나의 미래에 발생될 조건들을 입력하여 좀 더 상세한 나의 연금을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수급 당시 부양가족에 대해서 넣어보거나, 조기노령연금을 받을 경우, 연기연금을 받을 경우, 나의 향후 소득이 언제부터 언제까지 얼마일 경우, 여러 가지 가정을 넣어서 좀 더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으니 노후준비를 위해 해 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이상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 조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