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를 시작하는 아침에 든든하게 속을 채워 줄 아침을 먹기란 쉽지 않습니다.
특히 출근시간에 맞춰 바쁘게 이동하는 직장인들과 학생들의 경우에는 아침식사를 거르는 경우가 많은데요.
하지만 아침을 지속적으로 거르게 되면 하루 전체의 컨디션에도 크게 영향을 줄 뿐만 아니라 장기적으로 여러 질병이 발생하는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아침 빈 속에 먹으면 좋은 음식들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아침 빈 속에 먹으면 좋은 음식
첫 번째로 소개할 음식은 양배추입니다.
양배추는 위염과 위궤양 등의 여러 위질환의 예방과 증상개선에 효과적입니다.
양배추에는 비타민 U와 설포라판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 이 성분은 위의 점막을 보호하고 속을 편안하게 하여 아침 공복에 먹으면 위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땅 속의 사과라는 별칭이 있는 감자는 아침 빈 속에 먹으면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감자의 녹말 성분이 위점막을 보호하고 풍부한 각종 비타민과 탄수화물이 체내 에너지 대사에 깊게 관여하여 활기찬 아침을 시작할 수 있게 도와준다고 합니다.
당근의 대표적인 성분이라고 할 수 있는 베타카로틴은 손상된 위 점막을 보호해준다고 합니다.
베타카로틴 성분은 체내 흡수되는 과정에서 비타민A로 전환되어 시력을 개선하고 눈건강증진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오트밀은 귀리를 잘게 부순 후 납작하게 하여 죽처럼 조리해 먹는 음식입니다.
미국과 유럽에서 아침 식사대용으로 많이 섭취하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오트밀을 공복에 먹게 되면 위의 부담을 줄여주고, 산 성분으로부터 위벽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 오트밀에는 풍부한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어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고 변비 증상을 개선시켜준다고 합니다.
계란은 뛰어난 영양성분으로 우유와 함께 완전 식품이라고 불립니다.
계란에 풍부한 양질의 단백질과 무기질 그리고 여러가지 아미노산 성분이 에너지 공급원으로써 뛰어난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또 균형있는 영양의 공급을 통해 건강관리에도 좋은 작용을 하면서 다이어트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아침에 섭취하는 사과는 금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사과를 아침 빈 속에 먹으면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사과에 풍부한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 유기산 성분들의 균형 있는 영양공급으로 체내 에너지 생성을 돕고 신진대사 및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돕는다고 합니다.
또한 사과에 풍부한 식이섬유는 배변을 원활하게 하고 장내 불순물 배출을 도와 장기능 개선 및 변비 예방에도 효과가 크다고 하네요.
마지막으로 소개할 음식은 아몬드, 호두, 땅콩, 캐슈넛 등의 견과류입니다.
아침 빈 속에 견과류를 섭취하게 되면 위산의 양을 측정하는 PH 밸런스를 맞춰주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견과류의 대표적인 성분인 오메가3 불포화지방산은 혈액순환 및 두뇌건강에도 탁월한 작용을 한다고 하네요.
이상으로 아침 빈 속에 먹으면 좋은 음식 7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소개된 여러 정보들 참고하여 건강하게 섭취하시길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