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망모의 소소한 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날씨가 추운 겨울철에도 땀이 비 오듯 쏟아지며 불편을 겪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바로 다한증 환자입니다. 다한증의 원인은 정확하게 나타나지 않았지만 자율 신경계에 이상이 생겼을 때 교감 신경이 예민하게 반응하면서 땀 분비가 증가되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특히 머리나 얼굴에 땀이 많이 나는 두한증 환자는 겨울철음식을 먹을 때도 큰 불편함을 겪게 될 수 있는데요. 두한증을 이겨내기 위한 방법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두한증이란?

 

두한증은 얼굴과 머리에 땀이 집중적으로 흐르는 증상입니다. 비만인 사람이나 만성 비염, 축농증 등 코 질환으로 인해 호흡을 입으로 하는 사람에게 흔하게 나타나게 되는데요. 얼굴에 땀이 유독 많이 나는 사람은 체지방률이 높고 복부 비만이 있으며 목 주변이 비대한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 몸은 호흡을 통해 체온 조절이 이루어지지만 입으로는 충분한 호흡이 이루어지지 않아 체열 발산이 원활해지지 않으면서 땀을 많이 흘리게 되는 것이죠.

 

 

 

 

두한증에 좋은 생활 습관

 

두한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생활습관 개선도 중요한데요. 자극적인 음식, 술은 되도록 피하도록 하고 체중 조절을 위해 고지방, 고칼로리 식품 대신 채소, 생선, 콩 등을 섭취해주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걷기 운동과 조깅, 줄넘기 등 규칙적인 유산소 운동은 호흡기능을 강화해주기도 하면서 체중관리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 매일 배변활동을 하면서 몸속에 있는 열자체를 변을 통해 내보내는 습관도 두한증이 있는 사람에게 좋다고 합니다. 또 여름에는 잘 때 얼음주머니를 수건에 감싼 뒤 목 뒤나 베개 위에 놓고 자면 머리가 시원해지면서 머리에 땀이 억제되고 숙면을 취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머리에 땀이 많이 나는 두한증 체질과 땀을 억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위 소개해드린 정보 참고하셔서 두한증 치료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반응형